2024년 '한어교' 한국 중국어대회 및 중국문화 경시대회 수상자 교류회 성황리에 개최
페이지 정보
본문
한어교 서울센터와 한국현대중국연구회가 주최하는 2024년 "한어교" 한국 중국어대회 및 중국문화 경시대회 수상자 교류회가 3일 중국건설은행 서울지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교류회에는 중국 교육부 중외어언교류합작중심 징웨이 부주임, 주한중국대사관 아이훙거 공사참사관, 한국현대중국연구회 이준식 수석부회장, 중국은행 서울지점 저우젠쥔 행장, 중국건설은행 서울지점 왕위제 행장 등 한·중 내빈들과 한국 내 초·중·고교 중국어대회 수상자, 교사 및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한어교 서울센터 이정은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중국 교육부 중외어언교류합작중심과 주한중국대사관의 관심과 지원으로 한어교 서울센터 설립 2년 만에 '중국특색 대강당' '한국 중국어대회 수상자 교류회' '한국중문교육주제전'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한국 내 중국어교육기관의 적극적인 참여와 중국어 학습자들의 환영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한어교 서울센터는 이번 교류회를 계기로 한국내 중국어 교육 발전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주한중국대사관 아이훙거 공사참사는 '한어교'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권위 있는 중국어 대회로서 국제 인문 교류 분야에서 중요한 브랜드가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한국은 '한어교' 세계중국어대회를 최초로 시작한 국가 중 하나이며, 몇 년 동안 많은한국 선수들이 눈부신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이번 교류회를 계기로 한어교 서울센터가 더 많은 사회적 역량을 결집하여, 많은 중국어 학습 애호가들에게 더 많은 교류 플랫폼을 제공하고, 양국 국민 간의 상호 신뢰와 이해를 지속적으로 증진하며, 중한 인문 교류 유대를 강화하여, 한국 중국어 교육 사업을 더욱 높은 수준으로 발전시키고, 중한 양국 우호 관계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발전을 돕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교육부 중외어언교류합작중심 징웨이 부주임은 한국의 많은 중국어 애호가들이 더욱 열심히 중국어를 배우고, 더 많은 사람들이 중국에 가서 직접 보고, 더 많은 중국 친구들을 사귀고, 더 많은 중국 문화를 경험하기를 희망하며, 한국 부문 수상자들의 우수한 성적에 대해 열렬히 축하하고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교육부 중외어언교류합작중심은 한국 청소년 중국어 학습자들에게 더 많은 중국어 학습 및 교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한어교 서울센터의 발전을 전폭적으로 지원하며, 한어교 서울센터를 한·중 교육 및 문화 교류의 중요한 창구이자 다리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교류회에는 중국어에 대한 애정과 중국 문화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한국 중국어대회 및 중국문화 수상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습니다.